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애플스토어, 판교, 명동 등 애플 채용 정보에 다양한 소문과 한국 찬밥인 이유

아이폰X 애플 맥 어플

by URAKKAI 미디어리뷰 2020. 5. 31. 13:25

본문

 

애플 채용 정보가 뜨면서 드디어 애플 스토어가 지방, 혹은 다른 장소에 생기는지 커뮤니티가 뜨겁다.

애플은 5월 초부터 애플스토어 지니어스 바 직원 채용 공고를 게재했는데 이 지역이 특정 지역이 아니라 대한민국 다양한 위치라고 적혀 있어서 커뮤니티에는 애플스토어 2호점, 애플스토어 3호점이 생길 것이라고 예측하며 그 지역이 어딘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애플 지니어스 등 채용 공고



지난 2018년 국내 첫 매장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고 2호점은 명동이 아닐까 하는 예상이 가장 크다.

명동 옛 국민은행 본사 자리에 재건축 중인 건물이 있는데 이곳이 2021년 8월 애플스토어 2호점일 것이라는 전망.

그리고 가장 큰 바람은 부산이다. 부산에서 애플 스토어를 가려면 서울보다 후쿠오카가 더 가깝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에 애플 스토어 정도는 있어야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많고 해운대 LCT(엘시티) 포디움을 예측하는 의견들이 올라온다. 또 IT관련 지역으로 판교가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무튼 대한민국과 애플의 관계는 참 어색하고 찬밥이다. 삼성 공화국이라는 점과 갑질의 원조 애플과 갑질의 나라 대한민국이 케미가 안 맞는다는 생각도 크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