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리뷰

라이카 X-U 넌 수중카메라가 아니었니? JPG의 승리

EUN^^B 2018. 7. 4. 02:04


라이카 X-U 넌 수중카메라가 아니었니?

것참 이상하다.






분명 옛날 라이카X를 써봤는데 이렇게 대단한 카메라가 아니었는데 

라이카 X-U는 X와 똑같은 방수버전이라고 보기가 갸우뚱...


뭔가 바뀌었나?







원본이 너무 좋으니 후보정이 당해낼 수가 없다.

심지어 생생모드 JPG는 나의 RAW 보정을 뛰어 넘고 있다.


당해낼 수가 없다.

아래가 원본.








내가 카메라 회사가 만든 보정에 진 것은 그 옛날 후지필름 X100,

그리고 리코의 당돌한 GR, 시그마 카메라 밖에 없었는데 이 갑작스럽게 등장한 라이카 X-U, 넌 뭐냐?


사실 바닷가를 가면서 방수때문에 구입한 것인데 어째서 사진이 좋은 것이냐?









아래가 jpg 무보정 ㄷ ㄷ ㄷ ㄷ ㄷ 








워낙 빛이 좋고 바다가 예뻐서 그런 것이 아니겠냐고 하겠지만

국내에서도 이미 느꼈던 감정이다.


국내 최대 인기 브랜드 카메라들을 다 쓰레기 취급하며 요즘 왜 이럴까 괴로워하던 중 방수 카메라를 바다 여행을 위해 샀다가 분명 놀랐다. 그냥 한 마디로 신세계였다.









특히나 정말 놀라운 사진 한 장.








아!!! 이 색감과 질감과 계조는 정말 ㄷ ㄷ ㄷ ㄷ 


내가 가장 기분 나빴던 사진 한 장.

RAW 사진을 살짝만 보정했는데 

아!!!







아래가 jpg 원본인데 

내가 졌다 ㅜㅜ


이럴 수가....








라이카, 너희들에게 이런 능력이 있었던 거냐?

소니 RX0과 인스타360원에 방수하우징을 준비해갔는데

RX0과 insta360one 하우징에는 습기 차고 

라이카 X-U는 살아남았다.


방수 카메라로도 갑!

물론 전문 하우징은 못쫓아가겠지만...



오랜만에 느끼는 카메라와의 한 판.

이번 게임은 내가 졌지만 다음 게임에서는 너보다 맑은 프리셋을 개발하리라!


지금 가장 멘붕은

라이카 X-U JPG가 이렇게 좋은지 모르고 raw+jpg에서 작은 jpg로 설정 ㅜㅜ

망 ㅜㅜ

개망 ㅜㅜ 






라이카 X-U 리뷰 곧 시작!

라이카 X-U는 장터로 고고!!!


http://www.slrclub.com/bbs/vx2.php?id=used_market&no=8371015&categor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