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중독 최저가

VR 가상체험 오큘러스 퀘스트 2 스마트폰 넣지 않고 - Oculus Quest 2 HMD 비트세이버

EUN^^B 2022. 5. 13. 11:52

 

가격이 저렴한 VR 기기도 많은데 몇만 원 대의 VR 기기는 스마트폰을 삽입하여 보는 스타일이고 스마트폰에 따라 사이즈가 달라서 잘리기도 하고 모자라기도 하고 또 카메라가 큰 스마트폰의 경우 아예 들어가지도 않는다.

나 역시 카메라가 워낙 큰 스마트폰을 쓰고 또 아이폰 SE2는 너무 작아서 아예 두개의 화면이 보이지도 않게 들어가면서 스마트폰 삽입형 저렴한 VR 기기가 아닌 진짜 VR 헤드셋을 사야겠다고 결심했다. 찾아보니 오큘러스 퀘스트 2 - Oculus Quest 2 HMD 비트세이버가 그나마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 연결 없이 무선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유튜브 VR 영상도 볼 수 있고 전용 스토어에서 게임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오큘러스 퀘스트2로 결정했다. VR 영상을 구할 수 있으면 당연히 무선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전에 리뷰들을 보니 64기가를 40만원 초반에 많은 사람들이 구입했는데 64기가는 용량이 너무 적고 256기가는 너무 많아서 고민이었는데 새로 정발된 124기가가 이전 64기가 가격에 팔리고 있다. 출시한지 2년 정도 됐기 때문에 더욱 가격이 안정화됐다는 생각이다.

네이버에서는 최저가 414,000원이고 적립금이 붙고 네이버 플러스면 좀 더 적립이 되는데 이건 현금으로 구입해야하는 것이고 쿠팡에서는 카드로 389,000원에 살 수 있다. 물론 쿠팡도 와우 회원에 현금으로 사면 더 적립이 된다. 아무튼 난 카드로 사는 것을 선호하기에 쿠팡에서 구입.

사용기는 좀 써보고 유튜브 영상과 함께 올리기로 한다.

https://link.coupang.com/a/m8d8Q

 

오큘러스 퀘스트 2 - Oculus Quest 2 HMD 비트세이버

COUPANG

www.coupang.com

 

38만원 짜리도 새로 올라왔는데 이건 상품평이 하나 밖에 없고 별 두개라 좀 불안함. 그래도 도전하신다면

https://link.coupang.com/a/m8ekV

 

오큘러스 퀘스트2 128GB 256GB 국내정품 새상품 당일발송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로 구입하면 아마 36,000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 같은데 자세히 모르겠음.

난 못받음 ㅜㅜ 아래 링크를 복사하셔서 인터넷창에 붙여넣기 한 후 코드를 미리 수락

https://www.oculus.com/referrals/link/cultpd/

 

그리고 쿠팡에서 대한 오큘러스 퀘스트2 악세사리 헤일로 스트랩 링크 케이블 안면폼 그립 컨트롤러 보호 실리콘 커버 가방 파우치 5종 풀세트를 할인 판매 중인데 상품평이 매우 좋다. 액세서리가 필요하신 분은 검색.

 

구입 후 테스트 해보니 치명적인 약점 발견.

이게 안드로이드 기반이다보니 아이맥, 맥북에서 에어링크 연결이 바로 안 된다.

윈도우 환경에서도 테스트 버전을 동의한 후 사용하는 것.

오큘러스 퀘스트2를 맥북이나 아이맥과 연동하려면 결국 

1.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를 깔고 실행한 후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Android File Transfer

Android File Transfer Browse and transfer files between your Mac computer and your Android device. Download now For Mac OS X only. No extra software is needed for Windows. Supports macOS 10.7 and higher.

www.android.com

 

2.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 시 들어있는 케이블로 연결하고 파워온하면 허용 메시지가 뜨고 그걸 확인하면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 윈도우 창이 맥에 뜨는데 여기서 파일을 수동으로 옮겨 이용하는 수 밖에 없다.

이거 때문에 윈도우 컴퓨터를 살 수도 없고 ㅜㅜ

 

맥과 오큘러스 퀘스트2를 에어링크처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스카이박스 플레이어를 설치하니 아이맥과 맥북프로, 모두 파일 복사 없이 사용 가능하다.

https://www.oculus.com/experiences/quest/2063931653705427/

 

Oculus Quest의 SKYBOX VR Video Player | Oculus

 

www.oculus.com

 

smb를 사용하여 맥이나 맥북프로를 연결하니 바로 폴더를 통해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심지어 NAS까지도 자동으로 잡아준다.

당연히 같은 와이어리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때 가능하다.

비밀번호와 사용자 이름만 알면 바로 연결된다.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가서 파일공유 체크하고 옵션을 누르면 아주 쉽게 설정 가능하다.

이름은 컴퓨터 이름을 넣으면 되고 비밀번호는 맥북 처음 켤 때 치는 비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