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리뷰

미워할 수 없는 회사 후지필름, X-T1 펌웨어 업데이트 3.00버전

EUN^^B 2014. 11. 20. 21:14

정말 후지필름은 미워할 수가 없다.

이렇게 이미 팔아먹은걸 신경써주는 회사가 몇이나 있겠나?

단순히 잘못된 것을 고쳐주는 차원이 아니라

편리한 기능이 개발도면 넣어주는 느낌이다.


정말 후지필름...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X-T1 쓰지도 않는데 괜히 고맙다.






펌웨어 업데이트 안내
FUJIFILM X-T1, FUJIFILM X-T1 그라파이트 실버

후지필름은 X-T1과 X-T1그라파이트 실버의 조작성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펌웨어를 제공합니다.

후지필름은 해당제품의 성능이 최신 기술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펌웨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펌웨어 버전] 
FUJIFILM X-T1 : Version 3.00

[펌웨어 제공 예정일] 
2014년 12월 18일

[펌웨어 업데이트 주요내용]
1. 최대속도 1/32000의 빠른 전자 셔터 스피드.*1 *2 
후지논 XF 렌즈 시리즈 라인업에는 밝은 조리개를 가진 단초점 렌즈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한 상태에서 높은 선명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보케를 만듭니다. 그러나 빛이 너무 밝으면 빠른 조리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카메라에 최대 1/32000초 셔터 속도를 제공하는 전자식 셔터를 장착하여, 얕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자식 셔터를 위한 셔터 스피드가 선택되면 기계식 셔터는 전혀 작동하지 않으므로 매우 조용하게 촬영할 수 있어 잠든 아이, 애완동물, 결혼식 등의 촬영에 매우 적합합니다. 뿐만 아니라 1초부터 1/32000초까지 1/3스탑 단위로 전자식 셔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셔터 사운드
셔터사운드는 필요에 따라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셋업 메뉴에 있는“셔터 사운드” 와 “셔터 볼륨” 옵션에서 셔터 개방시의 사운드 타입과 볼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클래식 크롬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로 X 시리즈에 창조력 발휘*1 
X 시리즈의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는 컬러 재현 기술에서 후지필름의 풍부한 경험을 잘 보여줍니다. 클래식 크롬이라는 새로운 효과는 빈티지 리버설 필름을 연상시키는 미묘한 컬러와 부드러운 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 풍경 사진에 클래식 크롬을 사용하면 고풍스러운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패션 사진에서는 감정을 자극하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클래식 크롬은 필름 시뮬레이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X-T1의 창의력을 향상시킵니다. 

3. 눈으로 보는 것 같은 느낌의 자연스러운 라이브 뷰 기능*1
전자식 뷰파인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셔터를 누르기 전에 이미지의 실제 색조와 컬러를 확인할 수 있어 본 그대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화질 설정을 높은 채도 또는 높은 콘트라스트로 설정하면 간혹 어두운 영역의 미묘한 디테일을 확인할 수 없거나 장기간 사용 시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에는 촬영을 하는 동안 뷰파인더 이미지에 화질 관련 설정값들을 반영하지 않는 새로운 기능이 채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육안으로 광학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표시되는 실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4. EVF/LCD 색 조정*1
셋업 메뉴에 있는 “EVF 컬러” 와 “LCD 컬러” 옵션에서 전자식 뷰파인더와 LCD 모니터의 색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AF 영역을 직접 선택
펌웨어 업데이트 통해 Fn 키를 누르지 않고 4방향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AE-L/AF-L 버튼 잠금 해제
AE-L/AF-L 버튼 기능은 현재 잠겨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MF 중 초점 영역 변경 가능
수동 초점 모드 사용 시 AF-L 버튼을 사용하여 인스턴트 AF를 사용하는 동안 초점 영역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매크로 모드 직접 선택
오토포커스 모드에서 팝업 메뉴 화면에서 설정하지 않고 매크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9. Q 메뉴 커스터마이징
Q 메뉴(자주 사용하는 촬영 값을 빠르게 설정하는 데 사용)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항목과 레이아웃을 사용자 기호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새로운 동영상 프레임율(50fps, 25fps, 24fps)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60fps와 30fps 외에 50fps, 25fps 및 24fps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fps 및 25fps를 사용하면 프레임 비율을 변환하지 않고도 유럽 같은 PAL 방식을 사용하는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4fps는 영화와 같은 뷰를 제공합니다.

11. 동영상 모드에서 수동 촬영
동영상을 촬영하기 전에 ISO 감도를 선택할 수 있고 동영상 촬영 중에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2. 위상차 AF를 지원하는 인스턴트 AF
수동 초점 조정 중에 AF-L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는 인스턴트 AF 모드에서 더욱 빠른 초점 조정 속도를 제공하는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 스팟 측광 연동
스팟 측광 모드 선택 시에도 AF 영역 위치를 측광 영역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14. 프로그램 시프트 모드에서 셔터 스피드 확장
현재 프로그램 시프트 모드에서 최저 셔터 스피드 설정은 1/4초이지만 최대 4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5. 기능 셋팅에 “플래시 보정”, “셔터 타입”, “사진 효과 미리보기”, “수동모드에서 노출. 화이트 밸런스 미리보기” 그리고 “잠금” 을 추가했습니다.

16. Instax 프린터 인쇄
사진은 카메라에서 후지필름 인스탁스 쉐어 스마트폰 프린터로 직접 전송하여 후지필름 즉석 컬러 필름 “인스탁스 미니”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17. 잠금 기능
소프트웨어 잠금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본 업데이트는 사용자로 하여금 예기치못한 다이얼/버튼 조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8. 3가지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를 1개에서 3개로 추가했습니다.
촬영에 앞서 다른 상황을 설정해 두면, 사용자는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9. 수동 노출 모드에서 EVF / LCD 표시
수동 노출 모드에서 설정한 촬영 조건이 EVF / LCD에 미리 표시됩니다.
노출 조건을 무시하는 모드와 함께 화이트 밸런스 조건을 무시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특히 서로 다른 색온도의 모델링 라이트를 사용한 외장 플래시로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Fn 버튼에 기능을 등록하면 간편한 조작만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0. AF+MF
“AF+MF” 기능은 끊김없이 매끄러운 수동초점을 가능하게 합니다. 피사체에 반셔터로 초점을 맞춘 뒤, 수동 초점링을 사용하면서 미세 조정이 가능해집니다.

21. PC 테더링 촬영 지원 
새로운 소프트웨어 HS-V5 (별매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PC에서 카메라를 테더링하여 조작할 수 있으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PC로 자동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본 기능은 X-T1 그라파이트 실버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2 전자셔터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플래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새로운 펌웨어 파일 다운로드는 후지필름 홈페이지 (www.fujifilm-korea.co.kr) Customer Center 내 자료실을 참고해 주세요.
** 본 펌웨어는 후지필름 X-T1 과 X-T1그라파이트 실버 전용이며, 펌웨어는 카메라 바디를 조작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제품정보]
[FUJIFILM X-T1] 제품정보 http://fujifilm.kr/products/digital_cameras/x/fujifilm_x_t1/

[출처] http://fujifilm.kr/news/n141120_01.html